본문 바로가기
상조뉴스

주의)더라이프앤(그린우리상조,우리상조)가 다른 데로 넘어간 사실이 없습니다.

by 이장친구 2023. 3. 29.
728x90

요즘 상조상담센터로 더라이프앤(그린우리상조,우리상조)회원들이 상담이 많이 들어옵니다.

한X라이프라는곳에서 전화가 와서

자기네가 인수했고, 방문을 하겠고, 잔금 얼마를 부으면 5년뒤 100% 보장을 해주고

장례뿐만 아니라 여행도 갈 수 있다고 하고 신용카드나 지로로 돈을 요구합니다.

결론적으로 그런 사실이 없습니다.

  1. 망한 상조회사를 인수할 수 없습니다.
  2. 상조회사는 공정거래위원회에 선불식할부거래사업자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등록된 상조회사는 은행이나 공제조합을 통해 상조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미등록 회사는 아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https://www.ftc.go.kr/www/InstallmentUList.do?key=226

3. 상조는 은행의 자동이체(CMS)로 회비를 납부합니다.

더라이프앤(그린우리상조,우리상조)은 2017-02-03 폐업했고,

상조보증공제조합(1566-2530)에서 2019-02-13까지 보상을 끝낸 상태입니다.

더 궁금한 것은 공제조합이나 당 센터에 문의주세요.

 

-----------------------------------------------------------------------------------------------

상조에 가입하지 않은 분들도, 24시 장례신청가능합니다.

상조소비자협동조합

☎ 1600-0786 [장례접수 24시, 상담 9시~18시]

-----------------------------------------------------------------------------------------------

*​소비자보호원 소비자상담센터 1372 - 상조회사가 해약을 처리안해줄때 신고, 폐업된 상조 해당되지 않음

*공정거래위원회 할부거래과 044-200-4831 - 상조회사 민원처리

*한국상조공제조합 1688-0972

*상조보증공제조합 1566-2530

*서울시 공정경제과 02-2133-5369

728x90